마법처럼 풀리는 마풀중국어!

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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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이카이스㈜(이하 “회사”)가 “마풀중국어”, “마풀영어”, “마풀토익”(이하 “애플리케이션”)과 “웹사이트”(www.mapool.co.kr)를 통하여 제공하는 교육정보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애플리케이션과 웹사이트에 접속해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2)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애플리케이션과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부여 받은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정보 및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3) “비회원”이라 함은 애플리케이션과 웹사이트에 접속하였으나 본 약관에 동의하지 않음으로써 “아이디”를 부여 받지 못한 자를 말합니다.
    • 4)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애플리케이션과 또는 웹사이트를 통하여 모든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온라인 강좌 및 교육 정보 등 일체의 “콘텐츠” 제공 행위 및 판매 행위를 말합니다.
    • 5) “콘텐츠”라 함은 회사가 제작하여 애플리케이션과 웹사이트에서 제공 및 판매하는 온라인 강좌 및 기타 관련정보를 의미하며,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 6)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애플리케이션과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제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7)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서비스 이용 시, 아이디와 일치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와 권익을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8) “단말기”라 함은 서비스 제공을 받기 위해 이용자가 설치한 개인용 컴퓨터 및 모바일기기 등을 말합니다.
    • 9) “운영자(관리자)”라 함은 회사의 애플리케이션과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의 전반적 관리 및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
    • 10) “전자우편(E-mail)”이라 함은 인터넷을 통한 우편, 또는 전기적 매체를 이용한 우편을 말합니다.
    • 11)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의 애플리케이션과 웹사이트에 회사나 “회원”이 올린 글, 사진, 동영상, 이미지, 각종 파일 및 링크, 각종 댓글 등의 정보를 말합니다.
    • 12) “포인트”라 함은 회사의 애플리케이션과 웹사이트 내에서 회사의 방침에 따라 일정액 또는 일정비율로 무상 적립 또는 회사에 대금을 지급하고 구입하는 결제 수단을 말합니다. 이 “포인트”는 회사정책에 따라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무상 적립되는 포인트는 일정기간 경과 후 자동 소멸됩니다.
    • 13) “해지(탈퇴)”라 함은 회사와 “회원”간 서비스 이용 계약 체결 이후에 이용 계약을 종료 시키는 의사표시를 말합니다.

    2.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정의 이외의 기타 용어의 정의에 대해서는 거래 관행 및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3조 [회사 신원 정보 등의 제공 및 약관의 게시]

    1. 회사는 회사의 상호, 대표자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팩스번호, 전자우편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련 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애플리케이션과 웹사이트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별도의 연결된 화면을 통하여 약관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 애플리케이션과 웹사이트에 게시하며, 출력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회사는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굵은 문자 등으로 명확하게 표시하여 이용자가 알아보기 쉽도록 합니다.

    제4조 [약관의 효력]

    본 약관의 내용은 애플리케이션과 웹사이트에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을 한 회원은 약관에 동의한 시점부터 동의한 약관의 적용을 받게 되고, 약관이 개정된 경우에는 개정 약관의 효력이 발생한 시점부터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제5조 [약관의 개정]

    1. 회사는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고 회원의 정당한 권리를 부당하게 침해 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개정 전 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화면에 그 적용 일자 1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30일 전에 공지하고 변경될 약관, 적용일자 및 변경 사유를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로 발송합니다.

    3. 기존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 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약관의 효력]

    1. 본 약관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며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기존 회원이 제5조 2항에 따른 공지 또는 통지에도 불구하고, 동 기간 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3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학원의 설립, 운영 및 과외 교습에 관한 법률”, “콘텐츠 산업 진흥법”, 및 기타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가입 시 회원이 공개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쪽지, 팝업창, 유ㆍ무선 등의 방법으로 통지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14일 이상 회사 애플리케이션과 웹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전 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 및 사이트의 이용과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30일 이상 전 항과 동일한 방법으로 별도 통지할 수 있습니다.

  • 제 2 장 회원가입

    제8조 [회원가입]

    1. 회원으로 가입하여 회사 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는 자는 약관의 내용을 숙지한 후 동의함을 표시하고, 회사가 제시하는 소정의 회원가입 양식에 관련사항을 기재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전 항에 따라 이용자가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를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3.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본 약관의 관련 규정에 따라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본 조 제 1항에 따른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가입 순서대로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제한 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1)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3) 기타 회사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5.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는 경우 이용계약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고, 승낙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1)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 2)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 3) 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 4)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5) 중복된 아이디를 사용하는 경우
    • 6) 회사가 제시하는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관련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7) 이전에 회사 이용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원자격이 상실되었던 경우
    • 8) 본 약관 제19조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 9) 기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 10)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되어 회사에 제공되는 개인정보(ID, 비밀번호, 주소 등)가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거나 타인을 모욕하는 경우

    6. 회사가 본 조 제4항과 제5항에 따라 회원가입 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에는 팝업창을 통하여 즉시 이용자(신청자)에게 알립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9조 [회원 정보의 변경]

    1. 회원은 회사 애플리케이션과 웹사이트 “정보수정”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전 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이를 타인에게 공개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3. 회사는 전 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회사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본 조 제2항 및 제3항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1조 [이용계약의 해지ㆍ해제 등]

    1. 회원이 이용계약의 해지 또는 해제를 원할 경우에는 본인이 회사 고객센터에 전화접수를 하거나 애플리케이션과 웹사이트를 통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의사표시를 수령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회신하고 본 약관에 따라 환불 등의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또는 관계법령 등을 위반하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제 3 장 서비스 이용

    제12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시스템 정기점검, 설비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필요할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고, 예정된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회사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 웹사이트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곤란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3.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 시스템 다운, 시스템 관리자의 고의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타인(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에 의한 시스템 중단 등 사전 통지가 곤란한 경우 통지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거래조건에 대한 정보의 표시]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해당 콘텐츠 또는 그 포장에 표시합니다.

    • 1) 콘텐츠의 명칭, 종류, 내용, 가격, 이용기간
    • 2) 휴대가 가능한 학습용 전자기기의 사용가능 여부
    • 4) 환불기준 등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방법 및 효과
    • 5)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

    2. 회사는 전 항 각호의 사항을 회사 애플리케이션과 웹사이트, 본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등에서 이미 고지하고 있는 경우, 별도로 표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14조 [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립 및 결제방법 등]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각 호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콘텐츠 서비스 이용을 신청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 다음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 1) 콘텐츠 목록의 열람 및 선택
    • 2) 콘텐츠 상세정보 확인
    • 3) 결제하기 클릭
    • 4) 주문상품 및 결제금액 확인(환불규정 안내)
    • 5) 성명, 주소, 연락처 등 배송지 정보 입력
    • 6) 결제수단 선택
    • 7) 결제금액 재확인
    • 8) 결제

    2. 회원은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인터넷 계좌이체 등 회사에서 정하는 방법으로 유료서비스의 결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각 결제수단마다 결제수단의 특성에 따른 일정한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유료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1)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않는 경우
    • 2) 유료 서비스 신청금액 총액과 입금 총액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
    • 3)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는 회원이 본 조 위 조항의 절차에 따라 유료 서비스 이용을 신청할 경우, 승낙의 의사표시로써 본 약관 제 4조의 방법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하고, 승낙의 통지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사의 승낙의 의사 표시에는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 제공 가능여부, 이용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제15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원 개인정보가 외부로 유출되지 않도록 방화벽을 설치하는 등 별도의 보안장치를 사용하고 있으며, 그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 애플리케이션과 웹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유료 서비스 이용 및 그 대금 내역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5.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회사의 의무 위반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16조 [회원의 의무]

    1.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에 한정되며,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 등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다음 제20조 1항 1에 해당되는 의무를 위반 하였을 경우, 기간을 정하여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상당기간의 최고 후 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 1) 동일한 ID로 2대 이상의 PC 혹은 단말기기에서 동시 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 2) 동일한 ID로 다수의 PC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 3) 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 4) 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 5)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 6) 회원이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 등을 침해 하는 경우
    • 7) 서비스 운영을 고의 또는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 8)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활동 등의 상행위를 하는 경우
    • 9) 회원이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
    • 10) 회원이 회사 애플리케이션과 웹사이트 내에서 사회의 안녕질서, 공공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그와 관련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를 게시하여 타인에게 유포시키는 경우
    • 11) 회원이 회사로부터 유ㆍ무상으로 제공받은 포인트 등의 재화를 제3자와 유ㆍ무상 등의 방법으로 거래하는 경우
    • 12)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그리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 13) 관계법령 및 기타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한 경우
    • 14) 회사 및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경우 등
    • 15)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2. 회사는 전 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 되었을 경우, 다음 각 호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1) 1차 발견 시: 전자우편, 쪽지, 팝업창을 통하여 경고합니다.
    • 2) 2차 발견 시: 전화와 동일한 방법으로 경고하고 동시에 서비스 제공을 정지합니다.
    • 3) 3차 발견 시: 전자우편, 쪽지, 팝업창 또는 유ㆍ무선을 통하여 3차 위반내용의 통지 및 서비스 제공을 정지하고 7일 간의 소명기간을 부여하며, 정당한 사유가 없는 경우 강제 탈퇴 처리합니다.

    3. 회원은 전 항 제2호 및 3호의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기간의 연장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회사로부터의 본 조 제2항의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 고객센터 또는 부정사용관리센터에 해당사실에 대하여 소명할 수 있으며, 회원이 자신의 고의나 과실이 없었음을 입증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제공 정지기간만큼 이용기간을 연장합니다.

    5. 회사가 제 2항에 따라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하여는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시킬 수 있고, 해당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중단 이후의 서비스에 대한 환불 등을 요구 할 수 없습니다.

    6. 부정이용 식별방법 및 차단

    •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에 수집ㆍ확인된 IP 정보 등의 자료를 토대로 서버를 통하여 부정이용 여부를 분류ㆍ확인합니다.
    • 2)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ID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차단합니다.
    제 18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운영상 또는 기술상 등의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전 항에 따라 서비스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변경되는 사유 및 내용을 본 약관 제7조에 따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19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등]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또는 유선상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해당 서비스 화면, 회사 애플리케이션과 웹사이트, 회원가입 시 회원이 직접 작성한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에게 회사가 서비스하는 상품에 대하여 회원가입 시 기입한 전화번호로 전화권유 판매를 할 수 있으며, 회원은 애플리케이션과 온라인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회사의 전화권유 판매에 대한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의 이용 및 삭제]

    1.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 중 본 약관 및 관계법령 등에 위배되는 게시물이 있는 경우 이를 지체 없이 삭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3.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과 웹사이트에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을 이용 수정하여 마케팅 및 출판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전 항에 따른 회사의 이용 등에 대하여 애플리케이션과 웹사이트 등을 통하여 철회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철회의사를 받은 후로부터 해당 회원의 게시물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는 철회의 의사표시 전 기 제작된 제작물에 대하여는 소지 시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저작권]

    1.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녹화ㆍ복제ㆍ편집ㆍ전시ㆍ전송ㆍ배포ㆍ판매ㆍ방송ㆍ공연하는 등의 행위로 회사의 저작권을 침해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사가 자체 제작한 콘텐츠와 회사가 제3자로부터 저작권을 양수 받은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게 있습니다.

    4. 회사가 제3자로부터 이용 허락을 받은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제3자에게 있고 회사는 그에 대한 사용권을 가집니다.

    5.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비영리의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6. 회사는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회원의 컴퓨터 혹은 단말기기에 소프트웨어가 실행되는 것을 감지하여 자동으로 차단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7. 회원의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이 애플리케이션과 웹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을 사용, 복제, 전송, 수정, 출판, 배포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중요시하며,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회사에게 제공한 개인정보의 철저한 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회사 애플리케이션과 웹사이트에서 전자적 표시형태로 제공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제 4 장 청약철회 및 환불

    제23조 [관계법령상 청약철회 및 환불정책]

    1. 회사의 본 약관상 청약철회 및 환불규정 등은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콘텐츠 산업 진흥법” 등을 반영하였습니다.

    2. 회사는 회원에게 대금 등을 환불할 때에 기 지불한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전부 또는 일부를 환불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제24조 [청약철회]

    1. 교재 및 단말기기,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회사가 표시•광고한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그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2. 회원이 재화 등의 청약철회를 하는 경우 회사에 공급받은 재화를 반환하여야 하며, 회사는 재화 등을 반환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대금을 환불합니다.

    3. 청약철회 시 재화 등이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해당 금액을 공제하고 환불하며,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4.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의 청약철회가 제한됩니다.

    • 1)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되거나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됩니다.
    •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제25조 [온라인 학습의 환불 및 변경]

    1. 회사는 온라인 학습 등에 대해 원칙적으로 다음과 같은 환불규정을 적용합니다.

    • 1) 회사의 서비스 정지, 자진폐업, 등록말소 등: 서비스를 할 수 없거나 애플리케이션과 웹사이트를 지속할 수 없게 된 날
      • 반환금액 : 이미 납부한 결제 비용 등을 일할 계산한 금액
    • 2) 회원이 본인의 의사로 수강을 포기한 경우
      • ① 서비스 이용 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
        • 서비스 이용 시작 전 : 이미 납부한 결제 금액의 전액
        • 총 서비스 이용 시간의 1/3 경과 전 : 이미 납부한 결제 금액 등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 총 서비스 이용 시간의 1/2 경과 전 : 이미 납부한 결제 금액 등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 총 서비스 이용 시간의 1/2 경과 후 : 반환하지 않음
        • 총 서비스 이용 시간의 1/3 경과 전: 이미 납부한 결제 금액 등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 총 서비스 이용 시간의 1/2 경과 전: 이미 납부한 결제 금액 등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 총 서비스 이용 시간의 1/2 경과 후: 반환하지 않음
      • ② 서비스 이용 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 서비스 이용 시작 전: 이미 납부한 결제 금액 등의 전액
        • 서비스 이용 시작 후: 반환 사유가 발생한 해당 월의 반환대상 결제 금액 등 (서비스 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의 기준에 따라 산출한 금액을 말한다)과 나머지 월의 결제 금액 등의 전액을 합산한 금액이며, 이때 적용되는 금액은 할인 전 금액을 적용
    • 3) 비고
      • 총 서비스 이용 시간은 서비스 기간 중의 총 이용 시간을 말하며, 반환금액의 사정은 반환 사유가 발생한 날까지 경과된 이용 시간을 기준으로 한다.
      • 반환금액은 서비스를 실제 이용한 시간에 해당하는 금액을 뺀 금액으로 한다.

    2. 회원이 환불을 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 애플리케이션과 웹사이트 또는 고객센터에 전화 등을 통하여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하여야 하며, 회사는 환불요청을 접수하고 회원의 요청과 환불규정을 확인한 후, 5영업일 이내에 정책에 따라 결제 금액을 환불합니다. 단, 회사의 책임 영역 외의 금융사의 전산마비 등 외부적 사정에 위하여 다소 지연될 수 있으며, 이와 같은 지연의 경우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환불의 경우, 함께 제공된 사은품이나 제품, 교재가 있다면 함께 반납하여야 합니다.

    4. 기간제 정액상품, 이벤트성 상품, 비정규 상품, 특별기획 상품 등은 별도의 취소, 변경 및 환불규정이 적용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에 전화로 문의하거나 회사 애플리케이션과 웹사이트 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26조 [과오금의 환급]

    1. 회원이 서비스 이용 금액 등을 결제함에 있어서 과오금을 지급한 경우 회사는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을 환불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의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즉시 이를 고지하고, 회원이 선택한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2.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을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공제하고 환불할 수 있습니다.

    제27조 [서비스 하자 등에 대한 피해보상]

    1. 회사는 서비스의 중지•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서비스 중지, 장애 시점을 기준으로 24시간 이내에 회원에게 사전 고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 중지•장애 시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2. 회사가 서비스의 중지•장애에 대하여 사전 고지한 경우에 있어서 회원의 피해구제 등은 다음 각 호에 의합니다.

    • 1) 1개월을 기준으로 서비스 중지•장애 시간이 10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10시간과 이를 초과한 시간의 2배의 시간만큼 이용기간을 무료로 연장
    • 2) 1개월을 기준으로 서비스 중지•장애 시간이 10시간을 초과하지 않은 경우: 중지•장애 시간에 해당하는 시간을 무료로 연장

    3. 회사가 서비스의 중지•장애에 대하여 사전 고지 하지 않은 경우에 있어서 회원의 피해구제 등은 다음 각 호에 의합니다.

    • 1) 1개월 동안의 서비스 중지•장애 발생 누적 시간이 72시간을 초과한 경우: 계약해제 또는 해지 및 미 이용 기간을 포함한 잔여기간에 대한 이용대금 환불 및 손해배상(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없음을 입증한 경우 손해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2)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지 또는 장애의 경우: 서비스 중지•장애 시간의 3배를 무료로 연장
    • 3) 불가항력 또는 제3자의 불법행위 등으로 인해 서비스의 중지 또는 장애가 발생한 경우: 계약을 해제할 수는 없지만 서비스의 중지 또는 장애 시간만큼 무료로 이용기간을 연장
  • 제 5 장 기타

    제28조 [손해배상]

    1.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 또는 제 3자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 및 제 3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29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 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0조 [분쟁의 해결 등]

    1. 회사와 이용자 간의 콘텐츠 거래 또는 이용에 관한 분쟁은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 (www.kcdrc.kr)를 통해 조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소송의 관할은 회사의 주소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관할로 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16년 12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